티스토리 뷰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하는 친구들을 보면 능력자로 보입니다. 더 좋은 조건으로 이직을 하는걸 보니 열심히 준비를 한 사람은 연봉으로 대접을 받는 것 같습니다.
좋은 결실을 맺은 친구는 축하를 해주기도 하지만 안좋은 결과를 겪은 친구에게는 위로를 해줘야 하는데요. 위로를 해야 하는 친구가 더 많은게 조금 안타까운것 같습니다.
일자리를 옮기게 되는 경우에는 빠뜨리지 않고 챙겨야 되는게 새로운 직장에서의 연말정산을 할 때 전직장의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을 해야 하는데요.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도입사자 연말정산 서류 알아보기
중도 입사를 하게 되면 이전 직장에서의 서류를 준비를 해서 제출을 해야 하는데요. 퇴사를 하고 난 뒤에 전 직장에 다시 연락을 해서 서류를 받는건 번거롭기는 한데 현재의 직장에서 필요하기 때문에 요청을 하게 되는 듯 합니다.
중도입사자 연말정산 필요서류 :
- 소득공제신고서
- 소득공제증명서류
- 전 직장 원천징수영수증
이직을 한 경우에 위의 서류 중에 소득공제신고서와 소득공제증명서류의 경우는 작성을 하면 되지만 근로솓그 원천징수영수증은 이직한 회사의 회계팀에 요청을 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연말정산의 경우는 근로를 제공한 기간만 포함이 되게 됩니다. 중도입사자의 경우도 세금을 공제받을 수 있는 것도 일한 기간의 지출에 대해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직장에 한번은 연락을 해야하기 때문에 전 직장과 관계는 잘 맺고 나오시는게 좋구요. 회사를 나오게 되었을때 업무상 전화 연락을 수시로 해왔다면 상관은 없지만 평소에 안하다가 연락하기는 참 뻘쭘한 것 같습니다.
홈텍스에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연락을 취하셔서 자료를 받으셔야 하구요. 종소세 신고를 내년 5월에 하게 될 때는 조회가 되지만 연말정산 하는 기간에는 조회가 되지 않아서 따로 연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직을 하셨다면 새로운 출발에 대해서 축하드리구요. 좋은 결과를 맺으시면서 새로운 커리어를 만들어가셨으면 합니다.